present is present | 아닙니다. 그렇지만 그렇습니다.
present is present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icon 아닙니다. 그렇지만 그렇습니다.
중얼거림 | 2006. 5. 8. 07:57
누구에게건 '아닙니다'라고 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쉽기도 합니다.

#
친한 사람에게는 쉽습니다. 나를 잘 알기에 제가 아니라고 말하면 어쩌면 쉽게 받아들여주니깐요.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도 쉬울수가 있습니다. 왜냐면, 제가 별로 친하지 않다는 것을 그도 알기에 내가 거부하는 것을 어쩌면 예상하고 있을 겁니다. 그렇기에 나의 거부가 그렇게 충격적이지는 않을겁니다.

#
친한사람에게는 어렵습니다. 그에대한 나의 오랜 친분에 금가는 일이 아닐까 싶어서 거부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도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왜냐면, 제가 친해지고 싶거나 그가 친해지고 싶을때 나의 거부는 어쩌면 가까운 사이가 되지 못하게 막는 또하나의 장애물이 될수도 있을지도 모르니깐요.

*

사물을, 생각을, 사람을..
다양한 각도로 바라보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또 어쩌면 시간낭비이거나 지적 에너지 낭비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다양한 각도로 바라보면 최악의 상황을 피해가면서 후일을 기약할 수가 있습니다.

삶이란.. 생각이란.. 그렇듯 인간답게 하나봅니다.

arrow 트랙백 | 댓글



관리자  |   글쓰기
BLOG main image
오늘을 사는 힘.
분류 전체보기 (86)
보여주기 (5)
다짐하기 (2)
중얼거림 (60)
기억하기 (16)
▣ 로마자 변환기
Total :
Today :
Yesterday :

스팸퇴치!

태터툴즈 배너
이야기를 올리세요. 세상이 열립니다.
rss
 
 
 
위치로그 : 태그 : 방명록 : 관리자
딜란’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com / Designed by plyfly.net